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공인중개사 2차 부동산공법 공부방법
    부동산상식 2020. 11. 9. 23:42

    여러분의 합격을 기원합니다.

    오늘은 공인중개사 2차 시험과목인 공인중개사 공법 공부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이번 31회 공인중개사 2차 시험은 공인중개사 공법에서 생소한 문제들이 많이 나와서 여러 카페나 웹사이트를 보면 공법 과락으로 인해 탈락하신 분들이 많다고 하는 안타까운 소식이 있었습니다.

    저는 공인중개사 공법에 많은 시간을 투자하지 않았지만 72.5점이라는 무난한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높은 점수는 아니었지만 기출문제 비중이 높지 않았던 것을 감안하면 저 나름대로는 고득점이라고 생각합니다.
    솔직히 저는 도박을 하였습니다. 어떤 도박이냐하면 저는 숫자를 외우는 것이 너무 힘들어서 숫자를 외우자는 생각을 일찍이 버렸습니다.

    기출문제를 보아도 숫자와 관련된 내용보다는 국계법, 도시개발법, 정비법에서는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는 문제가 많이 출제되고 있었고 건축법, 주택법에서는 약 30% 정도의 내용이 숫자와 관련된 내용이며 전체적인 흐름을 묻는 내용이 많

    았습니다.

     



    처음 저의 공법 공부법은 실패였습니다. 무작정 읽고 외우려고만 했지 전체적인 내용을 이해하지 못하다 보니 휘발성도 정말 강했습니다. 시험 1달전에 체계도라는 것을 접했습니다. 두가지의 체계도를 보았는데 하나는 ㄱㅅㅊ교수님의 체계도, 하나는 ㅇㄷㅇ ㄱㅎㅅ교수님의 체계도였습니다.

    두가지 모두 좋은 자료였지만 개인적으로는 ㄱㅎㅅ교수님의 체계도가 더 좋았습니다. 이유는 절차마다 쉽게 부연설명이 있었고 보기에도 편했기 때문입니다.


    체계도를 10번정도 정독 후 요약집을 읽으니 얼키고 설켰던 체계가 잡히기 시작했고 도시개발법, 정비법 조합에 대한 동의요건 등에 대한 이해가 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하여 낯선 문제가 많았지만 솔직히 말씀 드리면 감각적으로 답을 체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모의고사나 기출문제를 풀때 모르는 문제는 많았지만 난이도와 관계없이 평균 70점은 득점할 수 있었습니다.

    결론으로 공인중개사 공법 공부방법은
    첫번째 체계도 강의를 듣는다.(유튜브나 랜드프로에 무료강의가 있습니다.)
    두번째 체계도를 10번정도 정독한다.
    세번째 요약짐을 3번정도 정독한다.
    네번째 헛깔리는 동의요건등을 비교정리 하신다면 무난히 합격점수를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이상으로 공인중개사2차 부동산공법 공부방법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화이팅하세요.

Designed by Tistory.